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보험 가입내역 및 숨은 보험금 찾기 '내보험 찾아줌' 알아보기

by 광둥 2024. 3. 15.
반응형

 

까먹은 보험금 찾기, 내 보험 가입내역 간편 조회

 

안녕하세요! 혹시 보험금 지급 청구를 까먹지 않고 전부 하셨나요? 내가 가입한 생명, 손해보험에 대해 다 알고계신가요? 오늘은 365일 24시간 언제든지 내가 가입한 보험내역과 혹시 지급받을 수 있는 숨은 보험금이 있는지에 대해 5분만 투자하면 확인해볼 수 있는 서비스인 '내보험 찾아줌'을 통해 조회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목 차

1. '내보험 찾아줌' 서비스란?

2. 내보험 찾아줌 서비스 조회 방법(보험가입내역, 보험금 조회)

 

'내보험 찾아줌' 서비스란?

많은 분들이 생소하실텐데요, 2017년 12월 18일 생명보험협회와 손해보험협회가 공동으로 운영하는 서비스로 중도, 만기, 휴먼 보험금과 내 보험 가입내역에 대해 찾아보고 조회할 수 있도록 만든 서비스 사이트 입니다. 별도 서비스 이용을 위한 비용은 들지않습니다. 꼭 많이 이용하시길 바라며 사이트로 바로 이동할 수 있는 링크를 바로 아래에 첨부해두겠습니다:)

※ 조회하는 본인이 피보험자이거나 보험계약자인 경우의 보험 계약은 모두 보여주지만, 보험별 세부 보장내역은 볼 수 없습니다.

 

'내보험 찾아줌' 사이트 바로가기

 

생명보험협회 내보험찾아줌

나의 숨은 보험금을 한번에 확인할 수 없을까? 내가 가입한 모든 보험계약과 숨은 보험금을 한번에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숨은 보험금조회하기 상속인 방문조회 신청결과를 확인하실 분은 여기

cont.insure.or.kr

 

내보험 찾아줌 서비스 조회 방법(보험 가입내역, 보험금 조회)

(1) 내 보험 찾아줌 사이트를 접속하고 [숨은 보험금 조회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숨은 보험금 찾기 조회 방법 01

 

(2) 이름, 휴대폰번호,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고 공동인증서, IPIN 인증, 휴대폰 인증 등 본인 확인을 진행하고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3자 제공 동의서에 동의에 체크한 후 [조회버튼] 클릭

숨은 보험금 찾기 조회 방법 02

 

(3) 잠시 기다리시면, 아래 이미지처럼 내가 가입한 보험가입 내역과 아직 청구하지않은 보험금 환급가능 여부에 대해 표시됩니다.

숨은 보험금 찾기 조회 방법 03

 

마치며

내가 가입한 보험가입 내역이 궁금할때, 내가 아직 청구하지않은 보험금이 있는지 숨은 보험금을 찾아보고 싶을 때 간편하게 조회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아직 찾아가지 않은 휴먼보험금이 12조가 넘는다고 하는데요, 제가 알려드린 방법을 통해 조회해서 보험금 환급 유무에 대해 확인해보시길바라며 글을 마치겠습니다. 오늘도 읽어주셔서 감사하고 더욱 더 유용한 정보를 알려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